방콕 여행 추천 맛집 그리고 가볼만한 곳
해외 여행 추천 하면 부동의 1위를 차지 하고 있는 "태국"
2박3일 짧은 일정으로 방콕 여행을 다녀 왔어요.
그중에 제가 직접 경험 하고 꼭 가볼만한 곳을 짧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쩟페어 시장 (Chatuchak Weekend Market)
Rama IX Rd, Huai Khwang, Bangkok 10310
영업 시간: 오후 16시~오전 00시 (태국시간기준)
쩟페어 야시장은 태국 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 8000개 이상의 상점이 자리 잡고 있다고 해요.
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이 다채롭게 팔고 있어서 구경 하러만 가셔도 괜찮은 곳이에요.
사실 저는 "렝쎕" 이라는 음식을 너무 먹어 보고 싶어서 쩟페어 시장을 방문 했는데요.
시장 입구에서 가까이 위치 하고 있고, 간판도 커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어요.
렝쎕은 흔히들 아시는 감자탕 뼈를 사용해 만든 태국 요리로, 국물이 깊고 진하며 약간 상큼? 한 맛 이었어요. 한국의 감자탕 처럼 빨간 해장국 느낌 보단 고기가 마르지 않게 국물을 뼈에 끼얹어 드시는걸 추천 드려요. 저는 향신료 들어간 음식을 못 먹는 편인데 부담 스럽지 않은 태국 음식을 경험 해보고 싶다면 꼭 추천 드리는 음식 이에요. 뼈가 산 처럼 쌓아서 나오는데 저렇게 많아 보여도 1~2 인분 정도 되는 양 이었어요!
다만 가게가 오픈 식이라 다소 더운편 이었습니다 ㅠㅠ
-쏨분 씨푸드 (Somboon Seafood)
169 / 7-12 Surawong Rd, Suriya Wong, Bang Rak, Bangkok 10500
영업 시간: 오전 11시~오후 21시 30분 (태국시간기준)
방콕 에서 꼭 먹어봐야 할 요리 중 하나는 모닝글로리와 푸팟퐁커리 인데요. 제가 방문 했던 쏨분 씨푸드는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 인데 미슐랭 선정 맛집으로 태국 물가에 비하면 조금 비싼 편이지만 맛은 정말 대박 이었습니다! 저는 오후 7시쯤 방문 했고 웨이팅이 있었으나 회전율이 빨라 15분 안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쏨분 씨푸드는 1969년부터 지금 까지 영업을 하고 있는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 이었습니다.
방콕에는 총 3군데에 쏨분 씨푸드 본점과 체인점이 있는데요. 저는 수라웡 로드에 위치 하고 있는 식당을 방문 했습니다.
푸팟퐁 커리는 태국의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로 주로 게와 커리를 주재료로 한 요리에요. 부드럽고 크리미한 커리 소스와 해산물이 조화를 이루어 밥과 같이 먹으면 되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양이 많아 2인 기준 소 자로 주문 했는데 충분 했습니다.
보통적 으로 푸팟퐁 커리 하면 게가 그대로 조리 되어 올려져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되면 껍질 때문에 먹기가 힘들어져서 메뉴판에 게 순살 푸팟퐁 커리 메뉴가 있으니 참고 하여 주문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시아 요리에서 인기 있는 채소인 공심채를 이용해 만든 음식 이고 다진 마늘과 굴소스 간장 등이 들어가 한국인에게 익숙 한 맛이 었어요. 아삭한 식감으로 다소 느끼 할수 있는 커리류 음식과 같이 곁들어 먹으니 최고 였습니다!
-아이콘 시암 (IconSiam)
299 Charoen Nakhon Rd, Khlong Ton Sai, Khlong San, Bangkok 10600
영업 시간: 오전 10시~오후 22시 (태국시간기준)
대규모 쇼핑몰 센터로 유명한 아이콘 시암은 엄청 큰 백화점 같은 복합 쇼핑몰 센터 같은 느낌 이었습니다.다양한 먹거리와 일반 브랜드 부터 고급 브랜드 까지 입점 하고 있어 폭넓은 선택이 가능한 곳 이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들어가자 마자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코코넛 아이스크림을 주문 해봤는데요. 직원분께 토핑 추천을 부탁 드리니 특이하게 밥을 추천 해주셨어요. 처음에는 밥..? 그러고 있다가 맛은 딱 코코넛 맛 떡 먹는 느낌 이었고 은근 잘 어울려서 신기 했습니다ㅎㅎ
둘러 보다 보니 악어 고기를 판매 하고 있길래 신기해서 먹어 봤는데 맛은 그저 그랬습니다ㅎㅎ; 육고기와 물고기 그 사이 어디쯤 맛이랄까....
아이콘 시암 안에 딥싸마이 라는 면 요리 전문점 레스토랑이 하나 있는데요. 음식도 유명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저 오렌지가 통으로 들어가 있는 오렌지 주스가 엄청 유명해요. 그래서 음식을 시키지 않고 오렌지 주스만 따로 사는게 가능해서 방문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저도 먹어보니 막 달지도 않고 적당하게 오렌지가 씹히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여긴 정말 강추 드려요!
아이콘 시암은 방콕의 대표적인 복합 쇼핑몰 센터로서 그곳의 절경은 정말 어마 어마 했습니다. 화려한 불빛과 경이로운 건축물 들이 야경을 빛 내 주었고 쇼핑할 계획이 없으신 분들도 넋 놓고 바람 쐬러 오시길 충분한 곳 이었어요.
너무 예뻤습니다ㅠㅠㅠㅠ (또 가고싶다..)
-여행을 마치며
2박 3일 짧게 방콕 여행을 즐기고 돌아와서 정말 개인적으로 만족한 곳을 짧게 소게 해 드렸는데요! 동남아라 분명히 더웠지만 정말 재밌고 볼거리, 먹거리 하나 빠짐 없이 충분히 즐길수 있는 곳 이었습니다ㅎㅎ 방콕 여행시 참고 하셔서 좋은 여행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